CEO인사말

고객의 행복을
열어가는 알찬 금융 파트너

고객의 행복을
열어가는 알찬 금융 파트너

고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John Lee 입니다.

세상은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날로 새로워지는 기술과 인터넷의 발전으로 과거에는 가능하지 않았던 일들이 가능해졌고, 인공지능으로 인해 많은 직업이 소멸되고 새로운 직업이 창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구가 줄어들고 고령화가 급격히 빨라질 것이며, 빈부격차가 확대되고 노령층의 빈곤이 큰 사회적인 이슈가 될 것입니다. 최소한 우리가 과거에 경험하지 않았던 일들을 겪게 될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한국의 노인빈곤율은 50%에 육박하고, 노인자살률은 부동의 1위입니다. 한국이 고성장을 지속하였음에도 경제적, 사회적 문제가 지속적으로 심화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근본적으로 돈의 소중함과 관리방식을 모르는 ‘금융문맹(Financial Illiteracy)’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잘못된 금융지식이 사회에 퍼지면서 많은 사람들의 금융지식을 흐리게 하고, 가난과 경제적 결핍을 고착화시키고 있습니다. 주식투자를 투기라고 오해하고, 연금 등 노후를 위한 자금의 90% 이상이 원금보장형 상품에 묶여 있는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또 투자철학의 부재로 장기투자를 멀리하고 단기투자에만 몰두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메리츠자산운용은 올바른 투자철학을 소신있게 구현하고자 노력해오고 있습니다. 고객들의 경제독립과 노후준비를 위해 수수료를 절반 이하로 낮추고, 매일매일 작은 돈이라도 투자를 쉽게 모바일로 할 수 있도록 직접판매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유통구조의 획기적인 간소화와 편리한 펀드 가입을 위한 시도는 국내 자산운용업계 중 메리츠자산운용이 처음입니다. 지점 방문과 공인인증서 없이도 간편하게 펀드투자가 가능하도록 하였고, 어린 아이부터 은퇴자들에 이르기까지 세대별 노후준비를 실천할 수 있는 Simple Choice 펀드를 기획했습니다.

아울러 많은 분들이 노후준비에 대한 장기적인 계획을 가지고, 자본주의 사회에서 좋은 투자를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펀드선물하기 서비스, 메리츠버스투어를 비롯한 금융강연, 메리츠주니어투자클럽, 메리츠주부투자클럽, 메리츠앰배서더, 직장인 노후준비 투자모임 등을 통해 노후준비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메리츠자산운용의 목표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노후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경제적인 성공이 메리츠자산운용의 성공입니다.

감사합니다.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John Lee